티스토리 뷰

협심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을 알아보자


협심증(Angina Pectoris)은 심장근육에 산소 부족 현상으로 발생되는 통증입니다. 갑자기 심장이 눌리는 느낌이나 쥐어짜는 느낌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평소보다 힘든 일을 하거나, 운동을 심하게 한 후에 발생할 수 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에도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혈괄수축, 혈전, 동맥경화 등으로 인해 관상동맥이 거의 막히게 되면 심장마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혈관에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혈관이 막히거나 동맥경화가 발생되어도 통증이 없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대부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혈관이 거의 막히는 상황이 되면 심장에 산소 부족현상이 느껴지면 협심통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에는 경고로 받아 들이고 증식 병원을 방문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협심증 증상은 무엇인가?


1) 첫번째 협심증 증상은 가슴을 조이는 듯한 가슴 통증이 발생됩니다. 체했을 때처럼 답답하거나 아픈 증상이 발생합니다.



2) 목이 졸리는 듯한 느낌이 나타나며 턱으로 통증이 올라옵니다.

    또한 어깨, 어깻죽지 사이, 왼쪽 팔등으로 통증이 퍼져 나갑니다.



3) 가슴통증은 5분 정도 진행되다가 이내 사라집니다.


4) 호흡곤란, 수면 중 가슴 통증 등이 발생합니다.



5) 드문 경우로 무증상이 있는데, 당뇨병이 있는 경우 무증상의 협심증이 있을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심혈관질환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협심증 원인은 무엇인가?



1) 협심증 원인중 가장 큰 원인으로는 관상동맥에 콜레스테롤쌓여서 혈관이 좁아져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2) 비만, 과도한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3) 지나친 운동, 초조감, 화를 잘 내는 사람도 협심증이 발생할 확인 높습니다.


4) 혈압이 높거나, 호모시스테인(죽상동맥경활르 일으키는 물질)이 높은 것이 원인이 됩니다.



5) 흡연에 의해서 산소 공급 감소가 발생하여 협심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협심증 치료법


-육식의 지방이나 인조오일이 포함된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건강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아마씨 섬유질, 오메가3 오일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협심증 증상이 나타나거나 , 의심되는 경우 병원 진료를 받고 약을 복용하도록 합니다. 짠 음식, 기름 진 음식 등 식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음주 및 흡연을 자제하여야 합니다.




- 커피등 카페인 성분이 있는 음료나 차는 혈관 수축 작용이 있으므로 피하도록 합니다.


- 협심증 증상이 있는 환자는 일주일에 최소 3회 정도 운동을 합니다.



그외 아세틸카르니틴, 코엔자임규텐, 판테틴, 마그네슘, 소손, 켈라 등을 섭취하여 혈관 건강을 높여서 협심증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으로 부터 벗어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협심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