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뇌졸중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뇌에 공급되는 혈액은 혈관을 통해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이 혈관에 이상이 발생되는 질환을 뇌졸증이라 부릅니다.




뇌혈관에 이상이 발생하면 팔다리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 지거나 때로는 말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더 심한 경우 의식을 잃거나 사망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2위에 항상 뇌졸중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뇌졸중 걸리고 있습니다.



뇌졸중은 혈관이 막히게 되어 발생되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지 출혈이 발생되는 뇌출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에 문제가 발생하여 손상이 발생하면 휴유증 또한 남게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압이 높거나 당뇨병,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항상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을 뇌졸중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은행잎



 - 은행잎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니 은행잎을 달여서 수시로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은행잎외 은행알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날것을 먹기보다는 굽거나 삶아서 속껍질을 벗겨서 먹으면 좋은데 하루에 10정도 적당합니다.



2. 잣


 

- 잣은 뇌졸중의 예방, 재발을 막는 효과가 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얼굴이 붉어지거나 머기가 어지러운 증세가 있으며 뇌졸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잣을 미리미리 섭취하게 되면 효과가 있ㅅㅂ니다.

잣은 불린 쌀과 함께 믹서기에 갈은 뒤 죽을 쑤어 매일 한끼 식사를 대용하게 되면 좋습니다.




3. 검은콩



 - 검은콩의 효능은 피를 맑게 해주고, 뭉쳐있는 피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중풍으로 입이 돌아가거나 팔다리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우면 검은콩을 삶은 뒤 진하게 달여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은 혈액 속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평소 육식, 술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 콩을 씻어 말린 후 후라이팬에 볶아서 식초에 푹 잠기도록 하여 약 한달 정도 두었다가 콩만 걸리내어 초콩을 만들어서 하루에 10알 정도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4. 메밀



 - 메밀에는 혈관 탄력성을 높여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루틴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서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과 뇌졸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메밀의 차가운 성질은 열이 많은 사람, 가슴이 답답하고 숙변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밀의 뿌리, 잎, 줄기는 해독작용과 지혈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메밀은 볶아서 차를 끓여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5. 늙은 호박



 -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여 중풍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늙은 호박으로 호박죽을 끊여서 먹어도 좋으며, 두유와 함께 갈아 마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뇌졸중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